본문 바로가기

좋은글 모음

친구야

 

 

 

 

우리에게 주어진 삶의 무게가

아무리 무거울지라도

앞에 놓인 세상이

아무리 힘겨운 길이더라도

나는 너와

이 두려운 미래를 함께 걸어 갔으면 해

우리 둘이 함께이면 이 세상

그 어떤 것도 무서울 게 없을 것 같거든

 

네가 힘이 부치면

내 한쪽 어깨를 빌려 줄테니

언제든 기대도 좋아

슬픔이 찾아오면 내 등을 빌려줄게

언제든 얼굴을 묻고

맘껏 눈물을 흘리렴

대신 걸어 왔던 길을 되돌아 보지는 말자

이제 우리에겐

내일 만이 의미 있을 뿐이란다

 

가는 길이 힘이들어

삶이 버겁게만 느껴 질 때

가끔은 포기 하고 싶을 때도 있을거야

그땐 내게 말을 하렴

네가 뒤쳐지면 내가 언제까지 기다려줄거구

앞서가면 부지런히 따라가 줄 게

발 걸음을

옮기지 못할 정도로 피곤해지면

나를 베개삼아 잠시 쉬어도 괜찮아

 

하지만

내게 너무 의지 하려고는 하지마

네 곁에서 힘이 되고

위로가 되어줄 수는 있지만

너의 삶을

내가 대신 해줄 수는 없지 않겠니

 

너의 꿈을

소중하게 생각하지만 내가 대신

이루어줄 수는 없는거잖아

나는 너에게

그저 좋은 친구일 뿐이야

나에게 많은 기대를 걸지 말고

네 자신에게 전부를 걸어

그리곤 최선을 다해주면 좋겠어

우리는 지금 다시는되돌아 올 수 없는

아주 먼 길을 떠나는 거야

 

우리 삶에

연습이 없다는 건 너도 잘 알지

인생는 한번 가면 그 뿐이야

지금 이 순간도 포기 해서는 안돼

후회는 더 더욱 안되고

마지막에 함께 웃는

우리가 되자

 

네 가 웃는 모습을 바라보는 것이

나의 아주 작은 소망 임을

이젠 알아주었으면 해

 

-좋은 글 중에서-

' 좋은글 모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이 들면 꼭 해야 할 33가지 일들...  (0) 2013.03.19
세 가지 깨닫는 순간 행복을 알게 되었다  (0) 2013.03.04
立春 인사~  (0) 2013.02.04
  (0) 2013.01.19
새해 선물  (0) 2012.1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