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글 모음

나는 세상을 바라본다

 

 

 

나는 세상을 바라본다.

그 안에는 태양이 비치고 있고

그 안에는 별들이 빛나며

그 안에는 돌들이 놓여져 있다.

 

그리고 그 안에는

식물들이 생기있게 자라고 있고

동물들이 사이좋게 거닐고 있고

바로 그 안에

인간이 생명을 갖고 살고 있다.

 

나는 영혼을 바라본다.

그 안에는 신의 정신이 빛나고 있다.

그것은 태양의 영혼의 빛 속에서

세상 공간에서

저기 저 바깥에도

그리고 영혼 깊은 곳 내부에서도

활동하고 있다

 

그 신의 정신에게

나를 향할 수 있기를

공부하고 일할 수 있는 힘과 축복이

나의 깊은 내부에서 자라나기를...

 

-루돌프 수타이너-

*독일 발도르프 학교에서 아침 수업 시작 전에 학생들이 함께 읆는 시*

 

 

' 좋은글 모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덤들 사이를 거닐며  (0) 2012.03.04
내가 스물한 살 때  (0) 2012.03.03
인생찬가  (0) 2012.02.27
타는 목마름으로  (0) 2012.02.25
지란지교(芝蘭之交)를 꿈꾸며  (0) 2012.02.13